본문 바로가기

회원사소식

HOME - 알림ㆍ뉴스 - 회원사소식

회원사소식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첫 불도저 출시로 북미시장 공략

  • 회원사 소식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1-12-08 13:50
  • 조회 : 93

본문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불도저 출시로 북미시장 공략

 

 

현대중공업그룹 편입 이후 신제품인 10톤급 불도저, 북미에서 100 사전 계약

경쟁사 대비 높은 엔진 출력 넓은 시야 확보, 세계 불도저 시장의 36% 미국부터 공략

신흥 국내시장 판매처 다변화로, 글로벌 -티어(Top-tier) 업체와 경쟁 나설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현대중공업그룹 편입 이후 신제품으로 불도저를 출시하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미국 애리조나에서 120 딜러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딜러 미팅에서 10톤급 불도저를 처음 공개했다.

 

이번에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선보인 10톤급 불도저는 동종사 대비 16% 높은 엔진 출력을 갖고 있으며, 후방을 확인할 있는 리어뷰 카메라(rear-view camera) 탑재로 , 후방 작업 넓은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특히 3D 기반 토공판(blade) 자동 제어 시스템을 갖춰 경사면에 따라 토공판이 자동으로 제어됨에 따라 불도저 핵심 기능인 평탄 작업의 정확성을 높일 있게 된다

 

, 중복 작업을 감소시켜 작업시간 단축에 따른 생산성 향상은 물론 연비도 대폭 줄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북미 딜러사들은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선보인 10톤급 불도저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자리에서 100대가 넘는 물량에 대한 사전 계약을 맺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내년부터 군산공장에서 불도저 계약 물량에 대한 생산에 들어가 3분기 딜러사에 전달할 계획이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북미 지역뿐 아니라 세계 대형 딜러들에게 제품 라인업 다양화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상승과 앞으로 이어질 불도저 시장의 상승세에 주목,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국토가 넓은 북미 지역의 대규모 공사현장에는 굴착기와 불도저가 같이 사용됨에 따라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서는 불도저 제품 라인업이 필수다.

 

실제, 영국의 건설기계 전문 리서치기관인 오프하이웨이리서치에 따르면, 불도저는 2020 전세계에서 22,847대가 팔렸으며 이중 북미시장에서 글로벌 시장의 36% 8,275대가 판매됐다. , 불도저 전세계 판매량은 매년 증가, 2025년에는 2020 대비 21% 성장한 27,728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이번 불도저 출시로 굴착기, 휠로더 제품 라인업 다변화를 통한 북미시장내 브랜드 이미지 상승과 이에 따른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실제로 국내 대형 건설사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고, 중장기적으로 신흥시장, 유럽에도 맞춤형 불도저를 판매함으로써, 글로벌 -티어(Top-tier) 업체들과 경쟁에 나설 이라고 밝혔다.

<>

 

사진설명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최근 북미딜러 미팅에서 선을 보인 10t 불도저

?img=iq%2BCpzl9D6CG%2B6l0pZ9GW4kjbHUshzKwFqgwFru9MquZMqElFruqKqFSFAtlKqF4pzkCKr3gMX%2B0MogwaVl5WLl5pNiC740ThoR8D6FcWr0g1reop69C74eZpm%3D%3D.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