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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JTLM 주요내용 공유(4/5)

  • 표준ㆍ인증ㆍ법규
  • 작성자 : 관리자2
  • 작성일 : 25-04-08 11:05
  • 조회 : 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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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 배출규제(Tier 5 캘리포니아)) 미국 캘리포니아 환경보호청(CARB)는 캘리포니아주의 차기배출규제 도입(Tier 5)은 엔진 출력 별 차이가 있으나 2029년 Tier 5i을 시작으로 2034년 최종적으로 Tier 5F가 적용됨.

      * 시행옵션

       • 옵션 1: Tier 5i(Interim) 표준 직접 준수

       • 옵션 2: Tier 5f 수준에서 엔진 판매의 50%, Tier 4f 수준에서 50%에 대한 단계적 도입/폐지 규정 준수

       • 옵션 3: CA-ABT(캘리포니아 평균, 은행 및 거래) 크레딧을 사용하여 Tier 5i 표준 직접 준수

       • 옵션 4: Tier 5f 엔진의 조기 도입에 위한 Tier 4f 엔진의 장기 지속 병행

      *참고: 엔진제조업체는 어떤 옵션을 따를것인지 선택한다.


  - (일본: 화학물질 규정) Methoxychlor, Dechlorane Plus(DP) and UV-328은 2023년 5월 유엔기후협약 당사국총회(COP 11)를 통해 스톡홀름 협약(POP) 부속서 A에 추가되었음.

    이 결정에 따라 일본 화학물질 심사 및 규제법은 이들 세 가지 물질을 1급 화학물질로 지정

       * 시행일: 2025년 6월 18일 / 유예기간 6개월

       * 규제내용

        1등급(class 1) 물질을 사용한 제품의 수입 금지 

        해당 물질을 포함한 수입 불가 제품의 HS 코드 고시됨

        (수출입 동일 적용)

        Class 1 화학물질은 수출입 모두 규제 대상임

        (수출무역관리령 적용)


  - (일본: 디젤엔진 배출가스규제) 일본 환경성의 보고서에 따라 PN 규제 도입을 통한 대기질 개선 기여 목적, NRMM 제조사의 기술준비 고려하여 2027 또는 2028년 년 말 도입예정 

       * 적용 출력: 19kW 이상 ~ 560kW 미만

       * Grace Period 및 세부 규정은 추후 결정 예정

        유예기간은 특정 기간 보다는 특정 수량(Volume)에 따른

        유예가 예상됨

       

 - (중국: 비도로용 5단계 배출규제) 기존 NR IV(NRMM Stage IV)는 2022년 12월 시행됨. 새로운 NR V는 EU Stage V를 기반으로 개발 중이나, 중국 특화 항목 포함

    - 규정 초안 발표 예상

      * 당초 2024년 → 현재는 2025년 후반으로 연기 가능성

    - 최종 규정 발표 예상

      * 당초 2025년 말 또는 2026년 → 2026년 발표 유력

    - 주요규제항목

      * CO₂, NOₓ(중국 고유의 제한치가 설정될 가능성 있음)

      * 시험 절차 및 조건(NTE(Not-To-Exceed) 영역 확대 고려 중)

      * 진단 기능 및 고장 감지(NCD, PCD)

      * IUPR(In-Use Performance Ratio) 도입 가능성

      * PEMS (Portable Emissions Measurement System) 시험 적용 고려

      *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RMS) 도입 검토